한번 쓰고 나면 별거 아니지만 처음으로 임신 테스트기를 구매해서 사용하려고 하면 설렘 반 긴장 반 가슴이 쿵쾅쿵쾅 뛸거에요😳.
사실 임신 테스트기 사는 법은 쉬워요.
가장 확실한 방법은 약국에 가면 임신 테스트기를 살 수 있는데요🙂.
진열대에 정리되어 있는 여러 종류의 임신 테스트기에 동공 지진!!
정말 어떤 것으로 구매해야 하는 걸까요?
그리고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 건가요?
자, 이제부터 차근차근 알아봅시다☝️.
임신 테스트기란?
임신테스트기는 여성의 소변으로 배출되는 임신 호르몬(hCG2), 인간 융모성 생식선 자극 호르몬을 통해 임신 여부를 확인하는 진단 키트에요🤰.
흔히 임테기라고 줄여 부르기도 해요.
시중에서 쉽게 구입 가능해서 병원에 가지 않고도 소변으로 임신 여부를 검사할 수 있죠.
요즘에는 인터넷, 약국 심지어는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병원에 굳이 가지 않고도 소변으로 임신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요🏥.
임신 테스트기의 종류
알고보면 임신 테스트기는 종류별로 사용법도 다르고 각각의 장단점도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?
크게 3종류로 나뉘는 임신 테스트기😊!
사용할 사람의 선호도에 따라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.
거기다가 얼리 테스트기도 많이 쓰이고 있기에 이것에 대해서도 같이 소개해 드릴게요💡.
⭐️ 스트립형
얇은 종이로 만들어진 스트립 형태의 임신 테스트기.
한박스에 3개에서 4개 정도 들어있고 가성비도 좋아서 혹시나 하는 마음일 때 사용하기 좋은 테스트기예요👍.
이처럼 가격이 착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아침마다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.
하지만 종이로 된 스트립이기 때문에 소변이 묻었을 경우 쉽게 망가지고 보관하기에 용이하지는 않은 단점이 있어요😅.
⭐️ 스틱형
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임신 테스트기😀.
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임신 테스트기입니다.
종이 스트립보다 튼튼하고 위생적이기 때문에 흔히 비치하는 테스트기지만 가격대가 조금 나가는 편이에요.
대신 보관이 용이해서 스틱형 임신 테스트기를 기념용 보관함에 예쁘게 보관하기도 합니다🎀.
⭐️ 디지털형
디지털 키트로 확인할 수 있는 임신 테스트기예요.
구매 시 교체 키트 수량에 따라 다르지만 최소 3회부터 최대 7회까지 키트를 교체하며 재사용이 가능한 임신 테스트기입니다✨️.
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대중적이지 않지만 해외에서는 자주 쓰는 임신 테스트기.
희미한 두 줄이 띄는게 아니라 Yes or No로 알 수 있기에 결과가 정확한 것이 장점이지만 처음 구매 시 가격이 꽤 나간다는 것이 단점입니다😉.
⭐️ 얼리 테스트기
임신 테스트기는 보통 관계 후 14일, 생리예정일 1~2일 후 사용 권장하는데요.
하지만 성격이 급한 우리 민족의 특성상 2주를 기다리는 것도 힘들 때가 있어요🤣.
그래서 얼리 테스트기가 시중에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.
특히 허니문을 다녀오는 신혼부부로 인해 공항약국에서는 얼리 테스트기를 먼저 추천하죠🥰.
그리고 임신 테스트기는 호르몬 농도(hCG)에 따라 반응하는데 일반적인 임신 테스트기는 25mIU/mL에 반응해요.
하지만 얼리 테스트기는 생리 예정일 4~5일 전에 사용하더라고 10mIU/mL에 반응합니다😙.
임신 테스트기 언제 어떻게 사용할까요?
🟡 임신 테스트기 사용시기
보통 수정 후 일주일에서 10일 정도면 hCG 호르몬 농도를 확인할 수 있지만임신 주수가 지날수록 농도가 높아져 결과를 확실하게 확인 할 수 있어요😄.
그렇기에 관계 후 최소 2주 정도가 지나거나 생리 예정일이 지난 후에 검사 하는 것이 좋아요.
임신 초기에는 호르몬 농도가 약하기 때문에 임신 확인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!
🟡 임신 테스트기 사용방법
✔️ 임신 테스트기는 일회용! 그렇기에 개봉 후 바로 사용해야 하고 재사용 할 수가 없어요. 그리고 개봉 후 오랜 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정확도가 떨어질 수 있답니다🙂.
✔️ 임신 테스트기에 소변을 충분히 적셔야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
✔️ 소변을 적신 임신 테스트기는 편평한 곳에 3분 정도 놓아야 합니다⏰️.
✔️ 제품 사용 설명서에 쓰여진 판독 시간을 참고해서 기다린 후 결과를 확인해주세요.
✔️임신테스트기에는 테스트선(T)과 대조선(C)가 있어요. C선은 임신테스트의 결과를 신뢰해도 되는지를 보여주는 선이에요. 만일 C선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T선과 관계없이 그 결과는 무효! 검사 방법이나 제품이 잘못되었을 가능성이 있어요. 이 경우 새 제품으로 재검사를 해야 해요. T선은 임신 여부를 보여주는 선이에요. C선과 T선이 모두 나타난다면 임신을 나타내죠. 대조선 혹은 검사선의 진하기에 따라 임신 유무를 알 수 있습니다🌈.
'임신과 출산 > 임신준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아들일까? 딸일까? 태몽에 대하여! 태몽을 꾸는 시기와 꿈 종류, 성별 및 해석에 관해서도 알아보아요 📮 (93) | 2024.04.14 |
---|---|
임신일까? 아닐까? 새 생명이 찾아왔는지 알 수 있는 임신 징후는 뭘까? 😉 (94) | 2023.11.22 |